페이지 선택

자산운용업 경쟁력 위한 CHECK 플랫폼 출시

2019. 5. 13

CLIPBOARD
image_pdf


 

투자분석․전략․주문을 ‘CHECK H-FOS’에서 한 번에

□ 펀드 평가와 회계 부분에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사무관리전문회사인 한국펀드서비스(주)와 Back Office System을 연계하여 다양한 펀드상품을 준비 중인 신생 전문사모운용사 및 소규모 자산운용사들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 특히 이런 서비스들은 지난해 코스콤과 MOU를 체결한 혁신 핀테크 기업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주)와 공동 개발함으로써 핀테크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해 노력했다.

□ 코스콤은 전문사모펀드와 자문사 등 IT 리소스가 부족한 Buy-Side들의 IT 부담을 덜어주고, 전업인 투자업무에 집중 할 수 있도록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 스타트업·중소기업과 공동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갈 계획이다.

□ 김학구 코스콤 정보사업단장은 “앞으로도 시장을 이끄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스타트업들과 공동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양질의 핀테크 일자리 확보를 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편 코스콤은 향후 ‘체크엑스퍼트플러스(CHECK Expert Plus)’ 플랫폼을 업그레이드 해 IFA*시장 확대에 대비할 예정이다. IFA의 경우 판매회사로부터 독립해 중립적으로 자문을 제공하는 만큼, 다양한 투자상품을 비교 분석해 투자콘텐츠를 공급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IFA(Independent Financial Adviser)란 은행과 증권사 등 금융상품을 만들거나 판매하는 회사에 소속되지 않고 중립적으로 금융상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전문가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