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복잡한 선은 빼고 편리함은 더했다,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Pick

2019. 8. 12

CLIPBOARD
image_pdf

 

 

이어폰에서 선을 완전히 없앤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처음 출시될 때만 해도 독특한 모양 탓에 ‘콩나물’, 혹은 ‘담배꽁초’ 라는 오명을 쓰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뭉친 선을 풀어줄 필요가 없다는 사실은 사람들의 ‘안목’을 바꿔놓을 만큼 매력적이었죠. 이제,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을 착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우스꽝스럽게 여겨지던 디자인도 ‘간지’의 상징이 됐습니다. 시장의 대세가 됐기에, 최근 출시된 블루투스 무선이어폰들은 평균 이상의 음질과 통화품질을 제공합니다. 모두 좋은 제품인 만큼 자신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현명하게 구매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폰 중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세요.

 

<출처: 애플 홈페이지>

 

키워드_Identity
애플 에어팟 2세대

 

애플이 최초로 내놓은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에어팟 1세대는 ‘과연 애플’이라는 말이 어울릴 만큼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올해 4월 출시된 에어팟 2세대 또한 애플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드러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유지하되, 기능은 강화해 원조의 아성을 지켰습니다. 1세대보다 우월해진 대목은 기기 간, 통화 시 빠른 연결 속도입니다. 애플이 직접 설계한 헤드폰 전용 H1 칩을 사용한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죠. 이전에 없던 자동제어 기능도 눈에 띕니다. 이용자가 통화를 시작하거나 음성비서를 호출하면 마이크가, 에어팟을 귀에 꽂으면 사운드가 켜져 음질과 통화품질을 높였습니다. 아이폰과 연결할 때보다 기능은 제한적이지만, 블루투스를 이용해 다른 스마트폰 기종과 연결도 가능한데요. 아이폰의 인공지능 비서 Siri 음성호출은 오직 에어팟 2세대와 아이폰 연결 시에만 가능하다는 점! 애플과 아이폰을 사랑하는 유저라면,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 제품 정보 보러 가기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키워드_Health
갤럭시 버즈

갤럭시가 올해 야심차게 내놓은 갤럭시 버즈. 국내 최고의 스마트폰 브랜드답게 비교적 고가의 가격에 선보인 제품입니다. 제품을 뜯어보면 디자인과 착용감에 신경을 쓴 흔적이 역력합니다. 귀의 굴곡에 딱 맞도록 나선형으로 디자인해 오랫동안 착용해도 통증이 없는데요. 귀에서 쉽게 떨어지 않아 움직임 많은 운동선수라도 편리하게 착용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에어팟의 착용감이 아쉬웠던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기능도 결코 뒤지지 않습니다. 음향 브랜드에서 튜닝한 탁월한 음향은 기본. ‘즉시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더해 음악 재생, 통화 중에도 주변 소리가 들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충전기가 없을 때 갤럭시S10 스마트폰과 배터리 공유가 가능하며, 기능이 제한적이나 아이폰과 호환도 가능해 더욱 매력적입니다.

› 제품 정보 보러 가기

 

 

<출처: 샤오미 홈페이지>

 

키워드_ Connect
샤오미 에어닷 프로

 

샤오미 에어닷 청춘판에 이어 출시된 에어닷 프로. 청춘판과 마찬가지로 기기와 운영체제를 넘나드는 호환성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안드로이드와 iOS를 아우르는 스마트폰 운영체제, 태블릿, 윈도우 운영체제 노트북과 기능 제약 없이 호환이 가능합니다. 에어닷 프로는 7mm 네오디뮴 보론 드라이버, 티타늄 도금 격벽을 사용하는 등 통화 품질을 개선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여기에 전화 걸고 끊기, 노래 재생과 중지, 노이즈 캔슬링까지. 왠만한 조작은 터치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죠. 여러 기기와 호환 가능하면서, 터치 컨트롤이 가능한 제품을 찾는다면 에어닷 프로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입니다.

› 제품 정보 보러 가기

 

<출처: 픽스 홈페이지>

 

키워드_ Sound
픽스 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중저가 이어폰 중 뛰어난 음질을 보여주는 이어폰을 꼽자면 단연 픽스 프리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수많은 구매자들이 써내려간, ‘간증’에 가까운 후기가 이를 증명하죠. SBC, ACC 무손실 음원 코덱을 적용해 음원 손상 없이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중저음의 경우 8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적용해 제법 묵직하고, 쿵쿵 울리는 우퍼 사운드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픽스 프리의 장점은 비단 음질만이 아닙니다. 자동 페어링 기능을 탑재해 이어폰을 꺼내는 순간 연결 끝. 게다가 IP64 방수 등급을 받아 눈, 비, 먼지나 날리는 야외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정보 보러 가기

 

 

 

 

<출처: 다나와 홈페이지>

 

키워드_ Multi
QCY T1 TWS

 

에어팟, 버즈, 샤오미의 기능을 쏙쏙 모아 묶은 듯한 제품이 있습니다. 이용자들 사이에서 이 제품은 ‘갓성비’라는 별칭으로 통합니다. 여러 기기와 호환, 자동 연결, 양쪽 이어폰 간 독립 사용, 인공지능 비서 음성호출까지. 모든 것이 가능한 만능 이어폰이 QCY T1 TWS입니다. QCY T1 TWS가 가장 자신 있게 내세우는 강점은 가격 대비 뛰어난 사운드인데요. Hi-Fi 고음 기술을 적용해 생생하면서 현장감 있는 음악 감상이 가능하죠. 다만 뛰어난 통화품질을 기대한다면 만족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기능을 활용해 음악감상을 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 제품 정보 보러 가기

 

 

 

 

* 저작권법에 의하여 해당 콘텐츠는 코스콤 뉴스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따라서,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