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쟁 고객이 모이면 비즈니스는 저절로 생긴다
[wpseo_breadcrumb]
페이스북, 구글, 애플 등이 주도하는 플랫폼 전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사용자들이 자신의 ‘울타리’에서 머무는 시간(share of customer time)을 늘리기 위해서다. 소셜, 검색 등 하나의 사업에서 승자가 된 후 플랫폼 기반 하에서 여러 가지 다른 사업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이 플랫폼 비즈니스다. 국내에서는 네이버, 카카오 등이 대표적이다. 플랫폼에 들어온 고객은 이것저것 하면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이에 따라 저절로 사업 기반이 구축된다. 이제는 통신과 금융 기업도 플랫폼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플랫폼 비즈니스의 매력은 무엇일까.
* 저작권법에 의하여 해당 콘텐츠는 코스콤 홈페이지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따라서,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합니다.
인기 콘텐츠
-
기타 , 이벤트 [이벤트]2023 검은 토끼 해 설맞이 이벤트 1월 18, 2023
-
코스콤 리포트 생성형 AI 시대와 금융권의 AI 동향 3월 8, 2023
-
코스콤 리포트 국내 STO 시장 현황과 전망 3월 29, 2023
-
코스콤 리포트 차세대 금융이 품은 사용자 경험 12월 16, 2022
-
코스콤 리포트 새로운 시장 체제의 시작, ATS 설립과 대응 방향 12월 28, 2022
최신 콘텐츠
-
가상자산의 법제화 및 발행·유통 제도화의 필요성2023. 12. 8 | 코스콤 리포트
-
슬기로운 코스콤 인턴생활2023. 12. 6 | 코스콤 STORY
-
AI금융플랫폼, “고객 일상과 밀착된 놀이터로 진화 중”2023. 12. 6 | 이슈N뉴스
-
[ETF CHECK 월간 리포트] 국내 ETF 시장 11월 결산2023. 12. 6 | 코스콤 STORY
-
[동영상] ‘원장관리 혁신’…코스콤, 차세대 시스템 박차2023. 12. 6 | 코스콤 STORY
인기 콘텐츠
-
코스콤 리포트 가상자산의 법제화 및 발행·유통 제도화의 필요성 12월 8, 2023
-
금융IT 이슈 따라잡기 [카드뉴스] 키워드로 본 금융IT Issue 02월 #1 2월 16, 2023
-
이슈N뉴스 공공 클라우드 개방 및 경쟁 활성화 2월 6, 2023
-
Opinion 금융상품 방문판매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 의미와 보완 과제 11월 30, 2023
-
이슈N뉴스 AI금융플랫폼, “고객 일상과 밀착된 놀이터로 진화 중” 12월 6, 2023
코스콤의 소식을
뉴스레터로 받아보세요
뉴스레터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