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쟁 고객이 모이면 비즈니스는 저절로 생긴다
[wpseo_breadcrumb]
페이스북, 구글, 애플 등이 주도하는 플랫폼 전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사용자들이 자신의 ‘울타리’에서 머무는 시간(share of customer time)을 늘리기 위해서다. 소셜, 검색 등 하나의 사업에서 승자가 된 후 플랫폼 기반 하에서 여러 가지 다른 사업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이 플랫폼 비즈니스다. 국내에서는 네이버, 카카오 등이 대표적이다. 플랫폼에 들어온 고객은 이것저것 하면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이에 따라 저절로 사업 기반이 구축된다. 이제는 통신과 금융 기업도 플랫폼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플랫폼 비즈니스의 매력은 무엇일까.
* 저작권법에 의하여 해당 콘텐츠는 코스콤 홈페이지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따라서,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합니다.
인기 콘텐츠
-
코스콤 리포트 금융정책과 금융감독·규제의 새로운 전환 11월 8, 2022
-
코스콤 리포트 웹 3.0, 무엇을 바꿀 것인가? 10월 7, 2022
-
기타 , 이벤트 [이벤트]2023 검은 토끼 해 설맞이 이벤트 1월 18, 2023
-
코스콤 리포트 가상경제와 가상자산, 어디까지 왔을까? 6월 30, 2022
-
Opinion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시대 10월 27, 2022
최신 콘텐츠
-
2023 챗GPT가 가져온 변화와 글로벌 금융권의 대응2023. 5. 25 | 이슈N뉴스
-
코스콤, 건강한 자문업 활성화를 위한 통합자문플랫폼 설명회 개최2023. 5. 25 | 코스콤 NOW
-
디지털금융 보안정책 동향_금융업계의 사이버 위협과 리스크 대응법2023. 5. 24 | 코스콤 리포트
-
디지털금융 보안정책 동향_2023년 개정 개인정보보호법을 중심으로2023. 5. 24 | 코스콤 리포트
-
프로그램가능화폐 어떻게 작동하나?2023. 5. 22 | 이슈N뉴스
인기 콘텐츠
-
코스콤 리포트 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 4월 14, 2022
-
코스콤 리포트 국내 STO 시장 현황과 전망 3월 29, 2023
-
코스콤 리포트 생성형 AI 시대와 금융권의 AI 동향 3월 8, 2023
-
코스콤 리포트 SVB 파산과 금융시장 및 특화은행 시사점 4월 27, 2023
-
코스콤 리포트 데이터 유통산업의 현황과 전망 6월 25, 2021
코스콤의 소식을
뉴스레터로 받아보세요
뉴스레터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