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실체를 알려주마 샤오미 제품 구매하면 얼마 이득?

2019. 9. 12

CLIPBOARD
image_pdf

 

 

이제 샤오미 제품에 따라붙던 ‘대륙의 실수’는 어울리지 않는 수식어가 됐습니다. 이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샤오미는 기능과 디자인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고스펙 제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종종 “샤오미가 가성비를 포기했다”라는 이야기가 들려오니, 예전만큼 가격 차도 크지 않은 모양입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여전히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라는 이유로 샤오미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출시한 제품 중 ‘가성비’ 좋은 제품은 무엇일까요? 또 샤오미 제품을 구매하면 타사 제품을 구입할 때에 비해 얼마나 이득일까요? 샤오미 대표 제품 6종의 가격과 이전 모델 대비 달라진 점을 비교해봅니다.

 

<출처: 여우미몰>

절감 비용: +200,000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6

 

써본 사람들은 로봇청소기를 ‘이모님’이라고 부른다는 농담이 있습니다. 이모님, 즉 가사 도우미가 집에 온 듯 알아서 청소한다는 의미인데요. 그만큼 제품들도 고가에 속합니다. 한 번 사서 오래 쓸 제품을 찾고 싶어 브랜드와 사양을 비교하다 보면 80~140만원대로 형성된 제품 가격에 놀라게 되죠. 로봇청소기 브랜드 중 ‘샤오미 로보락’은 저렴하면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샤오미 로보락은 샤오미 로봇청소기 브랜드 중 고급형 제품 라인입니다. 샤오미 로보락이 최근에 내놓은 로보락 S6 가격은 60만원대. 최소 20만원은 아낄 수 있겠네요. 게다가 다른 브랜드 로봇청소기보다 디자인이 날렵해 침대 밑이나 구석진 곳도 청소도 가능합니다. 새롭게 추가한 물걸레 청소 기능 또한 많은 사용자들을 감탄하게 했죠.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Building) 항법 매핑 기능도 놀랍습니다. 청소 구역 설정이 탁월해서죠. 엉뚱한 곳에서 헤매지 않고 정확하게 구역을 설정해 청소합니다. 그뿐인가요? 이전 모델에 비해 청소 속도도 20% 빨라졌으니 믿고 구매해도 좋습니다.

 

 

 

<출처: 샤오미 홈페이지>

절감 비용: +500,000원
스마트폰 미믹스3

올해 스마트폰 업계 최대 이슈는 ‘5G 스마트폰’이었습니다. 이미 여러 스마트폰 브랜드가 새로운 5G 스마트폰을 출시했지만 가격이 100만원대. 스마트폰 구입에 지출하기에는 다소 망설여지는 가격인데요. 그러나 샤오미가 출시한 스마트폰 ‘미믹스 3’는 비교적 부담 없는 50만원대 가격으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미믹스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산업 디자이너 중 한 명인 ‘필립 스탁’이 디자인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직전 시리즈인 2S와 달리 아무것도 없는 전면 디스플레이가 눈에 띄는데요. 전면에 액정 외에는 아무 것도 없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형태인 ‘베젤리스’를 구현했습니다. 미믹스 2S도 전면 디스플레이였죠. 그러나 하단에 카메라를 배치한 형태였기에 차이는 확연합니다. 스마트폰 안에는 퀄컴의 최신 칩세트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855와 X50 5G 모뎀을 탑재했습니다. 따라서 최고 다운로드 속도는 2Gbps(초당 비트 데이터 속도 단위)로 올라갔습니다. 이만하면 충분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이 아닐까요?

 

 

<출처: 여우미몰>

절감 비용: +100,000원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 공기청정기 가격은 20만원대부터 140만원대까지 다양합니다. 공기청정기를 구입할 때는 필터 가격도 꼭 고려해야 하는데요. 통상 6개월에 한 번씩 필터를 교체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샤오미 미에어 프로는 1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면서, 필터 가격도 타사 제품에 비해 반값 이상 저렴합니다. 유지/관리 비용을 포함한다면 10만원 이상 절약 가능한 셈입니다. 가격 대비 성능도 탁월합니다. 샤오미 미에어 프로에는 이전 버전인 미에어 2S에 없던 액정이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현재의 온도, 습도, 공기질 상태 등을 액정에 수치로 표시됩니다. 이때 수치는 녹색, 푸른색, 붉은색으로 나타납니다. 어느 정도 수치가 정상인지 모르는 사람이 봐도 공기 질이 좋은지 나쁜지를 한 눈에 알 수 있죠. 달라진 건 그뿐만이 아닙니다. 성능 좋은 모터를 사용했고, 기기 높이를 높였습니다. 덕분에 공기 정화 면적이 늘어났죠. 이전 미에어 2S는 공기 정화 가능 면적이 37m²였는데요. 미에어 프로는 60m²까지 정화가 가능해 메인 공기청정기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출처: 여우미몰>

절감 비용: +200,000원
빔프로젝터 미지아 미니 프로젝터 1080P

휴대가 가능한 미니 프로젝터를 찾으시나요? 근래 4K(3,840 x 2,160) 해상도 미니 홈프로젝터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0만원을 호가하는 제품 몇몇을 보고 나면 FULL-HD(1,920 x 1,080) 해상도 제품으로 눈길을 돌리게 됩니다. 전문가나 마니아층 등 화질에 특별히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면, FULL-HD 해상도도 충분히 선명하기 때문이죠. 국내외 유명 가전 브랜드 FULL-HD 제품은 60만원부터 150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샤오미 제품의 가격이 궁금해지는 순간입니다.
샤오미에는 미지아 미니 프로젝터 1080P 청춘판이 있습니다. 해외직구를 이용하면 40만원대라는 매력적인 가격이 돋보이는 제품인데요. 제품 설명을 보면 HDR10고 다이내믹 레인지 비디오 디코딩 기술, 자동 초점 기능 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1.2:1로 집 안에서도 잘 투영할 수 있는 비율, 생각보다 생생한 사운드의 장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여우미몰>

절감 비용: +10,000원
스마트밴드 미밴드4

 

국내외 스마트밴드 시장에서 가성비 뛰어나기로 이름난 제품입니다. 스펙이 똑 닮은 것으로 유명한 국내 경쟁사 제품 가격은 4만원대. 약 1만원이 저렴합니다. 스마트밴드 평균 판매가 자체가 중저가임을 고려하면 결코 적지 않은 가격 차이입니다.
샤오미 미밴드 시리즈는 꾸준히 진화했습니다. 2014년에 샤오미가 선보인 미밴드 1은 화면 없이 ‘운동량 측정’이라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었죠. 그러나 미밴드 2부터 화면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지난해 출시한 미밴드 3는 풀터치 스크린을 적용했습니다. SNS 메시지 확인과 전화 수신이 가능해진 것도 미밴드 3부터였습니다. 이어 올해는 미밴드4 정식 한글판이 출시됐습니다. 그동안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 불편해하던 한국 소비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었죠.  ‘풀터치 컬러 스크린’을 채택한 디스플레이 또한 돋보입니다. 미밴드 3에 비하면 화면 크기도 40%나 커졌습니다. 여기에 6축 센서를 추가해 심박수, 운동량 등 신체 활동을 더욱 정확하게 파악 가능하도록 제작했습니다. 심지어 수영의 경우 자유형인지, 배영인지도 고려해 섬세하게 기록하는데요. 일주일 마실 커피 값, 미밴드 4에 투자해보세요.

 

 

 

<출처: 여우미몰>

절감 비용: +10,000원
체중계 미스케일 2세대

 

시중에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몸무게를 기록, 관리할 수 있는 체중계가 많습니다. 가격은 2만원대부터 5만원대까지. 가격 대비 성능을 비교해 부담 없이 구입하기 좋은 제품이 체중계입니다. 샤오미는 미스케일 2세대는 1만원대로 국내에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전에 출시했던 미스케일 1세대는 300*300*28.2mm로 슬림한 사이즈, 100g까지 감지하는 정밀 센서, 체중과 BMI 등을 기록,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미스케일 2세대는 사이즈부터 확연히 다릅니다. 280*280*22mm로 더욱 작고 가볍게 제작한 데다 센서 정확도도 높아졌습니다. 50g까지 감지 가능해 작은 수치라도 체크가 필요한 다이어터들에게 제격입니다. 인바디 체지방분석기가 떠오를 만큼 다양한 지표도 제공합니다. 체지방율, 근육량, 수분량, 단백질량, 내장지방등급, 신체대사량, 신체나이 등을 측정할 수 있죠. 다이어트 중이라면 바로 구매해도 좋겠습니다.

 

 

 

* 저작권법에 의하여 해당 콘텐츠는 코스콤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따라서,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