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보다 크고 노트북보다 가볍다! 내게 꼭 맞는 꿈의 태블릿 PC는 무엇?

2019. 10. 10

CLIPBOARD
image_pdf

 

 

데스크톱 PC나 노트북과 비교하면 무게가 가볍습니다. 화면 사이즈는 스마트폰보다 큽니다. 틈새를 공략한 제품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선뜻 구입하기 애매한 물건이라는 평가를 받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누구나 사무실 밖에서도 일을 하거나 강의를 들으며 공부합니다. 오랫동안 책과 영화를 봅니다. 원할 땐 게임도 합니다. 덕분에 태블릿 PC를 구매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늘었습니다. 태블릿 PC 사양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 사용은 기본,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화질 영상이나 게임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커져 사용 시간도 길어졌습니다. 최근에는 지문 인식 센서를 탑재한 제품들도 눈에 띕니다. 궁금한 태블릿 PC들의 사양과 특징을 확인해볼까요?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Keyword : Creative
갤럭시 탭 S6

이전 버전인 탭 S4에 비해 사이즈와 무게가 현저히 작아지고, 줄었습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 변화들이 구석구석 숨어있습니다. 먼저 카메라가 눈에 띕니다. 갤럭시 탭 시리즈는 S4부터 전면 80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사용해 화질이 단연 독보적이었습니다. 이번 버전에는 초광각 카메라를 하나를 더했습니다. 덕분에 123도 초광각 촬영이 가능합니다. 태블릿 PC 카메라라고는 믿겨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아이디어를 기록하기에도 이만한 제품이 없습니다. 스마트 S펜으로 메모를 할 수도, 그림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그것도 섬세하게 말입니다. 4,096 단계로 필압을 인식할 수 있어 실제 붓처럼 질감 표현이 가능하죠. 나만의 작품을 남기는 일, Tab S6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출처: 애플 홈페이지>

Keyword : Technology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외관 빼고 다 바뀌었다”라는 말이 어울릴 만큼 많이 달라진 제품입니다. 저장 공간, 배터리 용량 등 기본적인 업그레이드 외 몇 가지 기술적 변화가 보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5세대의 기술은 생생한 영상 재생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먼저 미니 시리즈에 새롭게 적용한 트루톤 옵션입니다. 전자책을 읽거나 영화를 볼 때 주변 조명에 맞춰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화면을 자연스럽게 감상할 수 있으며,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뭐니뭐니해도 기술의 핵심은 ‘칩’입니다. A8 칩을 탑재한 미니 4세대와 달리 이번 모델은 A12 바이오닉 칩을 탑재했습니다. 실시간 머신러닝을 통해 패턴을 인식하고 예측하죠. 게임,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 구동 시 빛을 발하는 제품! 미래형 인공지능 칩을 탑재한 아이패드 미니 5세대와 함께하세요.

 

 

<출처: 다나와>

Keyword : Long-Lasting
샤오미 미패드4 플러스

미패드 시리즈는 이미 4부터 이미 ‘가성비’만 놓고 보면 비교 대상이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8인치 화면, 스냅드래곤 660 프로세서, 3GB 램 장착 제품. 그리고 이 모든 사양이 10만원대였죠. 미패드 4 플러스는 놀라운 가성비에 이용자 편의를 생각해 몇몇 기능을 개선한 제품입니다. 콘텐츠를 큰 화면으로 즐기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화면 사이즈를 10인치대로 늘렸습니다. 최근 출시한 타 브랜드 태블릿 PC에 대부분 들어 있는 지문인식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그러나 정말 실용적인 기능은 배터리 용량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8,620mAh로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타 브랜드 제품들과 견주어봐도 용량만큼은 단연 최고입니다. 그만큼 충전 없이 오랜 시간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출처: 레노버 홈페이지>

Keyword : Sound
레노버탭 P10

레노버탭 시리즈는 어린이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는 가족형 태블릿 PC로 유명했습니다. 최근에는 기능 향상에 중점을 두어 직장인과 학생들까지 공략하고 있죠. 바로 전 제품과 비교해보면 화면 해상도와 사운드에서 변화가 두드러집니다. 레노버 4 10은 1280×800 해상도를 갖춘 제품이었습니다. 그러나 P10은 1920*1200으로 화면 해상도를 높여 출시했죠. 스피커에서도 변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를 기존 2개에서 4개로 늘려, 한층 생동감 넘치는 소리를 들려줍니다. 4개의 강력한 사운드 쿼드스피커가 좌, 우, 전, 후, 상, 하로 사용자 반경 약 160도까지 채워 소리를 뿌려줍니다. 세계적인 돌비 애트모스의 사운드 기술 덕분에 가능한 일입니다. 20만 원대 제품에서 돌비 애트모스의 스피커를 만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레노버탭 P10으로 언제 어디서나 뛰어난 사운드로 게임, 동영상, 음악을 즐겨 보세요.

 

 

<출처: 아이뮤즈 홈페이지>

Keyword : Nostalgia
아이뮤즈 뮤패드 T10 Pro

주머니에 들어갈 만한 포켓형 7인치 태블릿이었던 아이뮤즈 뮤패드 시리즈. 최근 제품인 T10 Pro는 약 10인치 대형 화면으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큰 화면, 얇은 두께, 가벼운 무게 그리고 많은 이용자들이 기대 이상이라고 칭찬하는 스펙을 갖추었습니다. 마이크로 HDMI 지원, GPS 센서 탑재, 그리고 최신 버전에 속하는 안드로이드 7.0 탑재. 10만 원대 가격에 차고 넘치는 성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독특하게 FM 라디오 수신 기능도 있습니다. 여타 태블릿 PC는 라디오를 들으려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들어야 합니다. 따라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는 라디오 수신이 불가능하죠. 직접 라디오 주파수를 맞춰 수신하는 색다른 즐거움, 아이뮤즈 뮤패드 T10 Pro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엠피지오 홈페이지>

Keyword : Price
엠피지오 레전드 8

비록 운영 체제 버전이 최신 버전은 아니지만 가성비가 뛰어나기로 소문난 제품입니다. 이전 버전이었던 레전드 7의 화면 사이즈, 운영 체제, SD 메모리 용량 등을 개선해 내놓았죠. 운영 체제 버전이 버전인 만큼 고가의 태블릿PC와 성능을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드라마, 영화, 인터넷 강의를 시청하는 데는 불편이 없습니다.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기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무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문서 작업이 가능한 것도 엠피지오 레전드 8의 매력. 누구나 성능 좋은 고가의 태블릿 PC만 원하지는 않을 터. 7만원대라는 가격은 모든 고민을 뒤로한 채 바로 구매하고 싶을 만큼 매력적입니다.

 

아직도 콘텐츠 플레이 용도로 PC나 노트북을 쓰나요? 그보다 “스마트폰”을 쓴다고 답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가볍게 어디든 가지고 다니며 쓸 수 있는 스마트폰. 동영상, 음악,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무궁무진합니다. 그러나 가끔은 작은 화면이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이럴 때, 스마트폰과 PC, 노트북의 장점을 한 데 모은 태블릿 PC를 사용해보세요. 지금껏 느끼지 못했던 편리함, 바로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법에 의하여 해당 콘텐츠는 코스콤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따라서,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