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슈퍼앱이 소비자를 바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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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시아에서 우버를 압도한 차량공유 서비스인 그랩(Grab)이 차량 공유를 넘어 금융, 유통, 배달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면서 새로운 앱의 개념을 소개했다. 하나의 앱으로 차량 공유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생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이미 다운받은 그랩 앱에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른 바 ’슈퍼앱’이 등장했다.
최근 시장에서 각광받는 다양한 슈퍼앱의 운영 방식을 살펴보고, 국내 금융사들에게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해 본다.
코스콤 큐래이션 박스 #모바일 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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