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과 IXV Labs, Be My Unicorn 활성화를 위한 MOU

2020. 11. 17

CLIPBOARD
image_pdf

 

□ 코스콤, IXV Labs 액셀러레이터와 예비 창업자 컨설팅
□ 스타트업 설립·성장을 위한 차별화된 CBC 오픈 예정
□ 법인설립, 투자유치, 실전IR 등 원스톱 지원 서비스

 

17일 코스콤 여의도 본사에서 김계영 디지털인증사업단장(사진 왼쪽)과 안도현 IXV Labs대표가 비 마이 유니콘을 활용해 예비 창업자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코스콤과 아이엑스브이랩스 액셀러레이터가 함께 손잡고 Be My Unicorn(비 마이 유니콘)을 활용해 예비 창업자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를 추진한다.

□ 코스콤(사장 정지석)은 아이엑스브이랩스(대표 안도현, 이하 IXV Labs)와 함께 스타트업의 Be My Unicorn(이하 BMU) 참여를 독려하고, 이를 활용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 하는 내용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 이번에 양 사가 선보일 Company Building Center(이하 CBC)란 예비 창업자를 위한 법인설립부터 사업계획서 준비와 피칭, 투자 유치준비와 기업가치 산정, 실전IR 등 창업에 필요한 컨설팅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 양 사는 CBC로 창업 초기부터 기업 생애주기에 맞춘 투자와 육성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관련 스타트업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BMU 플랫폼 내에 구축할 예정이다.

□ 이를 위해 IXV Labs는 기술창업·ICT 전문가들을 적극 영입해 전문형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기업가치 상승을 도모할 예정이다. IXV Labs는 첨단IT분야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터로 한국엔젤투자협회와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등과 함께 기술창업 분야 전문성을 쌓아왔다.

□ 코스콤은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인 BMU를 통해 비상장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벤처·스타트업 투자 전 과정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안도현 IXV Labs 대표는 “BMU를 적극 활용해 전문형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며 “스타트업 잠재력을 잘 키워 기업 가치를 확대해 다양한 투자자금이 플랫폼에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업계 플레이어들과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벤처기업과 투자자들이 실제 필요한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며 ”단순한 서비스 제공을 넘어서 신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코스콤·IXV Labs 협약식 사진

▷ 본 자료를 인용하여 보도할 경우에는 출처를 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ww.kosco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