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대규모 조직개편…사업 경쟁력 강화

2021. 3. 2

CLIPBOARD
image_pdf

 

□ 코스콤(사장 홍우선)이 3대 중장기 전략 추진을 위한 대규모 조직개편과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 코스콤은 대내외 경쟁력 강화·신규사업 성장촉진·기업 체질 개선 등 최근 수립한 3대 중장기 전략 방향 추진에 적합한 리더십 있는 인재를 적극적으로 기용했다고 2일 밝혔다.

□ 이번 조직 개편 과정에서는 주요 사업분야 본부장·부서장을 대상으로 사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연공서열보다는 적극적인 자세와 도전정신 등을 가진 인재를 등용하기 위해 다양한 평가요소를 기준으로 역량을 검증했다.

□ 특히 역량있는 인재를 등용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여성 비율을 감안하여 창사 이래 최초로 여성 인사부장(HR 부서장)을 선임하였다.

□ 또한 전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트롤 타워 구축을 위해 디지털전략본부와 경영지원본부를 경영전략본부로 통합했다. 전체 본부 조직을 현행 9개에서 7개로 간소화 하여 빠른 의사결정을 위한 효율성을 높였다.

□ 새로 신설된 디지털사업본부에는 클라우드와 데이터오피스, 인증과 블록체인 등 미래 먹거리 사업 역량을 모두 모아 시너지를 창출해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금융IT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 여기에 3월 초부터 개시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맞춰 금융투자업계의 거점 중계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기 위해 마이데이터중계센터 조직을 신설했다.

□ 이번 달 중순 취임 100일을 맞는 홍우선 사장은 “기존 사업과 신규 사업, 그리고 조직 내 다양한 구성원들의 시너지를 고려한 조직개편을 추진했다”며 “적재적소에 배치된 인재들과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모델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첨부] 본부장 및 부서장 인사발령 명단
<본부장>

▲ 데이터사업본부장 정동욱
▲ 디지털사업본부장 김성환

<부서장>

□ 신임
▲ 금융마케팅부서장 김성계
▲ 금융투자상품부서장 이용순
▲ 금융솔루션부서장 박문호
▲ 리스크관리부서장 현정훈
▲ 데이터사업부서장 한강덕
▲ 정보서비스부서장 김진우
▲ 클라우드사업부서장 이주화
▲ 데이터오피스사업부서장 정홍배
▲ 신사옥리모델링TF부서장 류호증

□ 전보
▲ 경영기획부서장 김도연
▲ HR부서장 임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