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코스콤·한국금융솔루션 데이터기반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2021. 7. 29

CLIPBOARD
image_pdf

코스콤(사장 홍우선) 한국금융솔루션(대표 조영민)이 함께 손잡고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투자자중심의 자산관리 플랫폼 시장을 육성하기로 했다.

양사는 각각 출시 예정인 코스콤의 통합자문플랫폼‘펀도라(Fundora)’한국금융솔루션의‘마이데이터 서비스’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스콤의‘펀도라(Fundora)’는 자문사와 증권사, 투자자를 비대면으로 연결하여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투자자는 모바일 앱 하나로 계좌개설, 포트폴리오 구독 등이 가능해지고 비대면 자문 서비스를 통해 펀드·ETF 상품구매가 손쉬워진다.

투자자문사는 ‘펀도라(Fundora)’를 통해 고객통합관리 뿐만 아니라 후선업무 처리도 한번에 가능해지면서 투자자를 위한 자문서비스에 더욱 역점을 둘 수 있게 된다.

한국금융솔루션은 신용정보법에 의해 마련된 마이데이터 사업자 심사에 참여하여 `21년 1월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지정됐으며 본격적인 마이데이터 시행을 앞두고 서비스 개발과 컨텐츠를 제작중이다.

코스콤의 통합자문플랫폼‘펀도라(Fundora)’가 한국금융솔루션의‘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계되면 개인 자산진단, 투자상품정보, 온라인 자문, 대출 등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게 될 전망이다.

김성환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증권사와 자문사, 투자자 간 연결을 위한 플랫폼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며“데이터에 근거한 투명하고 전문성 높은 자산관리 플랫폼 제공으로 투자자 인식변화 및 금융투자업계의 상생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조영민 한국금융솔루션 대표는“양사의 서비스와 데이터를 융합하여 기존 대출 중심의 핀셋N이 투자 서비스로 확장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가 힘을 합쳐 자본시장을 대표하는 마이데이터 기반의자산관리 플랫폼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사는 협약 체결 후 서비스 출시를 위한 기획과 개발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관련 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 저작권법에 의하여 해당 콘텐츠는 코스콤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따라서,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