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안전한 자산관리를 위한 잠금장치

2021. 8. 26

CLIPBOARD
image_pdf
[블록체인] 안전한 자산관리를 위한 잠금장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민 실생활에서 블록체인 기술 적용가능성을 검토하는 블록체인 시범사업 중 하나로 “DID 주주증명기반 비대면 전자주총“를 선정했다. DID 주주증명기반 비대면 전자주총 플랫폼은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을 보유한 코스콤이 국내최고 온라인투표 전문기업인 한국전자투표와 컨소시엄을 통해 구축하며, 코스콤의 블록체인 플랫폼과 한국전자투표의 주주투표 플랫폼을 결합해 공동사업 형태로 추진한다. 코스콤의 블록체인 플랫폼과 ‘이니셜 DID’를 통해 주주임을 확인하는 주주증명을 발급하면, 위변조가 불가능한 주주증명을 휴대폰에 저장한 뒤, 본인 확인 후 주주투표 플랫폼에 접속해 주권 행사가 가능하다. 

한 눈에 보는 블록체인

코스콤 블록체인 기술의 시작에 그가 있었다
인터뷰 | 여의도 프로페셔널

개인 인증에 부는 기술 혁신 

액티브액스를 없앤 노플러그인 및 통합 인증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아이디(ID)와 패스워드(PW) 없는 자유로운 인터넷 사용이 대세가 되고 있다. 이는 단순히 로그인 과정이 간편화되었다는 측면을 넘어, 융합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가 열렸다는 메가트렌드적 의미가 있다.

이제는 유통사 앱에서 금융서비스 인증을 받아 대출을 신청하고, 금융사 앱에서 여행 상품을 구매하면서 환전을 하고, 인터넷 포털에서 영화표를 예매하면서 캐릭터 상품을 구매하는 융합 플랫폼이 대세이다. 추가적인 인증 없이 다양한 앱을 넘나들 수 있는 통합 인증 서비스가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

블록체인 관련 지난 기사 다시 보기 

이니셜 DID 연합, “비대면 혁신 돕는 DT 파트너 되겠다”

이니셜 DID 연합이 연내 정부24 연계 공공제증명 서비스를 개시하고, 내년까지 대학교 재학·졸업·성적증명을 비대면 발급·검증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니셜 DID 연합은 23일 서울 더 플라자에서 연례 워크숍을 열고 DID(Decentralized Identifier, 분산신원확인)* 사업 현황 및 신규 서비스 출시 계획을 공유하고…

 

해킹당한 디지털 지갑, 블록체인 기술로 복원

코스콤은 핀테크 스타트업 트러스트버스와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구축하고 디지털 자산관리 영역의 서비스 확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코스콤과 트러스트버스가 협력해 개발할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명칭은 ‘마스터 키(The Master Key)’로 스마트폰 등의 분실로 기기 내부의 디지털 지갑(디지털 월렛)에 보관해 놓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 초신뢰 사회 열린다 

통신3사와 삼성전자,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코스콤 7개사는 지난 12일 업무 협약식을 갖고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전자증명 사업을 출범한다고 밝혔다. 위∙변조가 불가능한 분산원장(블록체인)을 통해 개인의 신원을 확인∙증명하고 본인 스스로 개인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코스콤-한국IBM, 블록체인 협력 MOU 

코스콤과 한국IBM이 블록체인 업무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사는 17일 코스콤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블록체인 사업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갖고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력 및 활용 사례 확보 등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 저작권법에 의하여 해당 콘텐츠는 코스콤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따라서,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