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뉴스

2017. 10. 13

CLIPBOARD
image_pdf

추석맞이 음식 및 생필품 나눔 봉사활동

지난 9월 25일, 코스콤은 추석 명절을 맞아 경기도 안양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음식 및 생필품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정연대 대표를 비롯한 코스콤 임직원 20여 명은 코스콤 안양연구센터 앞 잔디밭에서 350인분 상당의 송편과 각종 전을 만드는 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앞치마를 두르고 위생모자를 쓴 코스콤 임직원들은 2시간 남짓 송편을 빚고 전을 부치는 등 정성을 다해 명절음식을 마련했다.
코스콤은 이날 만든 명절음식와 함께 구포국수 선물세트를 준비해, 안양지역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350여 곳에 전달했다.

 

대림동 다문화 가정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지난 6월 23일, 코스콤은 대림동에 위치한 다문화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금융본부 임직원 15명이 참여했다. 코스콤 임직원들은 노후된 벽지와 장판은 물론 싱크대 타일, 화장실문 등을 교체했다. 또한 베란다 도색작업과 가구 조립, 방충망 교체 작업을 진행하는 한편 유아 매트리스도 교체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탰다.

 

코스콤, 영등포사회복지협의회에 1사 1촌 명월마을 감자 기부

코스콤은 지난 7월 25일, 1사 1촌 마을인 강원도 춘천시 명월마을에서 감자 330박스를 구입해 영등포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기부한 감자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푸드마켓 이용자, 관해 복지시설 등으로 배분되어 다양한 계층에 전달된다. 코스콤은 이번 기부를 통해 소외계층을 돕는 한편, 자매결연 마을인 명월마을의 수익 증대에도 도움을 주는 1석 2조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