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네트워크서비스부 조직 재정비… “대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에 중점”
코스콤(사장 홍우선)이 네트워크 서비스 향상에 핵심 동력을 집중하기로 했다.조직부터 대대적으로 손질하며 대고객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개선에 앞장서는 모습이다.
29일 코스콤 IT인프라사업본부가 네트워크서비스부 내 네트워크개발팀을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존 2개팀(네트워크운용팀, 네트워크지원팀)으로 구성돼 있던 네트워크서비스부는 3개팀으로 세분화 및 강화됐다.
이번 조직개편의 골자는 운용업무, 신사업지원 및 대내외 프로젝트를 모두 담당하던 네트워크운용팀의 업무를 네트워크 시스템운용 전담팀과 신사업 등 대내·외 사업지원 전담팀으로 분리한 것이다. 코스콤은 이를 통해 스탁넷(Stock-Net) 등 대내외 서비스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안정운용 및 사업 지원력을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그리고, 네트워크지원팀은 대외 서비스 조직으로 4개 센터 (여의, 서초, 안양, 부산)와 2개 출장소(여의, 중앙) 및 장비시험실을 네트워크 기술특화 조직인 기술지원센터로 통합 개편하였으며, 기술지원센터 하부로 네트워크센터(Network Center)와 테크니컬센터(Technical Center)를 두었다.
네트워크센터(Network Center)는 코스콤 4개 데이터 센터(여의, 서초, 안양, 부산)를 이용하는 대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연동, 시스템 접속 등 서비스 네트워크 기술을 제공한다.
테크니컬센터(Technical Center)는 강남, 강북 및 시스템지원으로 각 지역별 네트워크 장비 구축, 회선 개통 및 CHECK 단말 설치/이전 등 대고객 기술지원 업무를 전담한다.
홍동표 코스콤 IT인프라사업본부 상무는 “앞으로 네트워크서비스부는 안정운영에 집중하고, 효율적인 대내·외 서비스 품질 개선을 목표로 매진하겠다”며 “당사가 이번 고품질 스탁넷 서비스 제공을 필두로 자본시장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인기 콘텐츠
-
코스콤 리포트 금융정책과 금융감독·규제의 새로운 전환 11월 8, 2022
-
코스콤 리포트 웹 3.0, 무엇을 바꿀 것인가? 10월 7, 2022
-
기타 , 이벤트 [이벤트]2023 검은 토끼 해 설맞이 이벤트 1월 18, 2023
-
Opinion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시대 10월 27, 2022
-
코스콤 리포트 국내 STO 시장 현황과 전망 3월 29, 2023
최신 콘텐츠
-
코스콤, 추석 맞이 소외된 이웃에 온정의 손길2023. 9. 21 | 코스콤 NOW
-
D-테스트 베드 세미나 인증샷 이벤트2023. 9. 21 | 이벤트
-
[카드뉴스] 키워드로 본 금융IT Issue 09월 #12023. 9. 14 | 금융IT 이슈 따라잡기
-
홍우선 코스콤 사장, 수산물 소비 장려 캠페인 참여2023. 9. 13 | 코스콤 NOW
-
[카드뉴스] 키워드로 본 금융IT Issue 08월 #22023. 9. 11 | 금융IT 이슈 따라잡기
인기 콘텐츠
-
코스콤 NOW 토큰증권 공동플랫폼 첫 삽 떴다… 코스콤, 키움증권과 MOU 8월 25, 2023
-
코스콤 리포트 국내 STO 시장 현황과 전망 3월 29, 2023
-
코스콤 리포트 데이터센터 시장의 급속한 성장, 주요 동인과 전망 12월 7, 2021
-
코스콤 리포트 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 4월 14, 2022
-
금융IT 이슈 따라잡기 [카드뉴스] 키워드로 본 금융IT Issue 09월 #1 9월 14, 2023
뉴스레터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