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돌’ 맞은 ETF CHECK, 투자 도우미로 인기

2023. 4. 2

CLIPBOARD
image_pdf

ETF 전문 정보플랫폼 ‘ETF CHECK’
코스콤(사장 홍우선)이 운영 중인 ‘ETF CHECK’가 개설 ‘두 돌’을 맞아 서비스 서비스 확대에 나서고 있다. ETF CHECK는 ETF·ETN의 실시간 테마 정보와 고급 분석정보를 모바일 앱과 웹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전문 정보플랫폼으로 2021년 4월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 ETF시장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나가며 순자산총액 90조원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에 힘입어 ETF CHECK도 꾸준히 인기몰이하며 서비스 이용자가 개설 첫 달 대비 30배 늘어났다

ETF 정보 A부터 Z까지
‘ETF CHECK’ 사용자는 4천여 개가 넘는 국내외 ETF, ETN 종목의 시세, 동향 및 고급분석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차별화된 비교·검색 툴을 통해 각종 이슈 및 인기 테마와 관련된 ETF 종목을 빠르게 발굴할 수 있다.
ETF CHECK는 상품 트렌드 변화를 적극 반영하여 최신 인기 테마 정보를 지속 업데이트 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배당 ETF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연간분배금 ▲분배율 ▲동일상품군 내 분배율 순위 등을 조회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ETF에 영향을 미치는 자본시장 주요 이슈도 즉각적으로 파악해 공지하고, 안내해 사용자의 투자 분석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도 하고 있다. 실제 최근 ETF CHECK는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가 파산을 선언하며 거래가 정지되자, 관련 종목이 편입된 ETF를 재빠르게 분석해 공지로 안내해 사용자로부터 호평 받았다

‘월간 ETF’ 보고서 발간
ETF CHECK는 지속적으로 소비자를 위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조만간 월간 ETF 분석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월간 가장 자금 유입이 컸던 ETF, 등락폭이 큰 ETF, 인기 테마 ETF 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강덕 코스콤 CHECK사업부서장은 “ETF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ETF CHECK가 올바른 투자 길잡이로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월간 ETF 리포트 발간, 시장 이슈 사항의 재빠른 안내 등 투자자들이 보다 직관적이고 효과적으로 ETF CHECK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스콤은 ETF CHECK의 활용성 확대를 위해 금융사 금융 플랫폼 및 핀테크 서비스와 연계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현재 ETF CHECK는 증권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제휴를 통해 MTS 사용자의 ETF 거래를 돕기 위한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