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코스콤 뉴스룸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는?

2023. 12. 21

CLIPBOARD
image_pdf

 

1. 두 돌 맞은 ETF CHECK 인기

첫째, ETF와 ETN의 실시간 테마 정보와 분석 정보를 모바일 앱과 웹으로 확인할 수 있는 ETF CHECK! 지난 3월 두 돌을 맞아 월간리포트에 이어 현재 이슈를 빠르게 살펴볼 수 있는 마켓이슈 등 새로 업데이트된 메뉴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2. STO 공동 플랫폼 구축

둘째, 코스콤의 STO 공동 발행‧유통 플랫폼! 증권사의 토큰증권 시장 진입을 용이하게 하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지난 8월 키움증권과 공동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3. 금융 클라우드 사업의 확대

셋째, 코스콤 금융 클라우드의 다양한 사업! 올해는 SK증권 AICC 구축 등에 이어 한국신용정보원의 차세대 IT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정원 사업에는 코스콤 차세대 원장시스템 구축용 개발 프레임워크와 동일한 제품을 적용해 CNA로의 원활한 전환 및 지속적인 기술지원 체계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4. 5세대 원장관리 시스템 구축

넷째, 차세대 원장 관리 시스템 구축! 현재의 원장관리 시스템의 지속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코스콤이 MSA, 데브옵스, 컨테이너 같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적용한 ‘표준 금융프레임워크’를 출시, 증권사 차세대시스템의 표준화 기반을 마련합니다.

5.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역할 확대

마지막, 온라인 금융 플랫폼에서의 비교 및 추천 알고리즘 적정성을  검증하는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센터! 최근 금융당국이 퇴직연금 계좌에서 로보어드바이저로 투자할 수 있도록 하면서 지난 10월부터는 일임형 퇴직연금 전용 로보어드바이저 심사로 분주합니다.

올 한해도 변함없는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2024년에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