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 디자인 요소를 사용해 게임이 아닌 환겨에서 사용자의 몰입을 강화하고 원하는 행동을 이끌어내는 것으로 본능적으로 놀이를 좋아하고, 만들어온 인류의 유전적 특질을 이용해 실생활에서도 사용자에게서 원하는 행동을 이끌어내고 몰입 상태를 유지하도록 만드는 것이 게이미피케이션이 지향하는 것임. 우리가 만드는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에 있어서도 게이미피케이션은 서비스 기획 의도에 맞게 사용자의 동선을 만들고, 몰입 상태로 오랫동안 머물러있게 하는 중요한 도구가 된다. 특히, 스마트폰과 스트리밍, 구독형 경제가 지배적인 20~30대 고객을 유인할 때, 게이미피케이션은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서비스 요소로 증권 투자 서비스에 있어서도 핵심 경쟁력이 될 것임.